
CHOSUN UNIVERSITY
백학학사
가족을 떠나온 원거리 학생들의 면학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고 규율과 질서있는 공동생활과 자치활동을 통한 지도자적인 인격 육성을 위하여 최첨단 시설과 규모를 갖추고 2002년 3월에 백학학사라는 이름으로 개관하였습니다.
모임광장, 사색공간 등 조용하고 쾌적한 주위환경과 더불어 청정 에너지 이용과 환경친화적인 시스템으로 건립되었습니다.
독서실, 정보검색실, 체력단련실, 휴게실, 자치회실 등 사내 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앙도서관과 학생복지관(서석홀)이 인접하여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합니다.
지하 2층(주차장), 지상 9층의 남·여 2개 학사에서 생활하는 1,016명(외국인 포함)의 사생들은 침대와 책상, 의자, 옷장 등 삶의 질을 한층 높여주는 실내 가구의 일체화된 시스템을 제공받아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자원부와 광주광역시에서 주관한 태양에너지 이용 시범 주택 건설사업에 참여하여 18억9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보조받아 설립되었습니다.
본 건축물은 연면적 16,599㎡에 태양열을 이용한 급탕시설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심야전기를 이용한 온풍난방 시설을 갖춘 에너지 절약 건물로 설계되었습니다. 백학학사는 면학분위기를 향상시키고 공동체 생활을 통한 관용과 협동정신, 준법정신을 배우며 지성인으로서의 인격도야를 위해 정진할 수 있는 보금자리가 될 것을 기대합니다.